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경찰청장 호우 취약지역 현장 합동점검 실시:PBS중앙방송
로고

대전경찰청장 호우 취약지역 현장 합동점검 실시

- 지자체와 합동으로 취약지역 현장점검 후 주민대피 등 총력 지원 지시

소정호 | 기사입력 2023/07/17 [15:38]

대전경찰청장 호우 취약지역 현장 합동점검 실시

- 지자체와 합동으로 취약지역 현장점검 후 주민대피 등 총력 지원 지시

소정호 | 입력 : 2023/07/17 [15:38]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17일 집중 호우 시 옹벽 붕괴가 우려되는 대덕구 소재 00아파트 주변 옹벽에 대해 대전시 등 지자체와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반이 약화되어 주택․토사 붕괴가 우려되는 동구 천동에 있는 알바위 달동네로 이동하여 동구청장 및 동부경찰서장 등과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이어갔다.

 

정 청장은 이날 점검 현장에서 ‘00아파트 주변에 있는 옹벽 상단부가 앞으로 다소 기울어져 있어 폭우로 인해 당산에서 토사 유출이 지속될 경우 옹벽 붕괴로 인한 인명피해가 우려되고, 알바위 달동네는 지반이 약화되어 주택 붕괴 등이 우려된다’며 대덕․동부경찰서장에게 적극적인 예방순찰을 실시하고 필요할 경우 관할 구청과 협의하여 주민 대피 등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등 총력 대비할 것을 지시하였다.

 

대전경찰은 지난 7월 13일부터 현재까지 대전지역 누적 강수량이 340mm를 기록한 가운데 18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지반 약화로 인한 추가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오늘 야간 311명, 내일 주간 380여명의 경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대전경찰은 앞으로도 집중호우 관련 사전 예방 활동에 집중하면서 지자체 요청 시 수해 복구 활동 및 경찰력 지원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