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봄철 대형 공사장 현장 지도 방문:PBS중앙방송
로고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봄철 대형 공사장 현장 지도 방문

▸ 대형 공사장 화재위험 요인 사전 제거, 안전관리 강화
▸ 건설현장 관계자 안전 수칙 준수 등 주의 당부

이희용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7:26]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봄철 대형 공사장 현장 지도 방문

▸ 대형 공사장 화재위험 요인 사전 제거, 안전관리 강화
▸ 건설현장 관계자 안전 수칙 준수 등 주의 당부

이희용기자 | 입력 : 2024/03/28 [17:26]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28일 수성구 파동 소재 대형 공사장인 수성 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을 방문해 화재 예방 및 안전 환경조성을 위한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의 특성상 작은 불씨도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공사 현장은 화재에 취약한 용접·용단 등의 작업으로 쉽게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소방시설이 완전히 구축되어 있지 않아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총 3,790건으로, 56명이 숨지고 279명이 다쳤으며 약 1,100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대구소방은 봄철기간 연면적 1만㎡ 이상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화재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공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화재예방 지도․점검에 나선다.

 

 아울러, 달성군 가창면에 소재한 대형공장인 대구텍을 방문하여 관계자 화재안전 간담회 등 행정지도를 실시하였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건설현장 화재의 주요 원인은 부주의가 대부분이므로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안전수칙 준수 등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