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 제11회 우주항공축제 성료

윤진성 | 기사입력 2018/08/01 [17:40]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 제11회 우주항공축제 성료

윤진성 | 입력 : 2018/08/01 [17:40]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 제11회 고흥우주항공축제가 테마 프로그램 BigBang 4에 대한 높은 호응속에 마무리 되었다.


우주에 대한 모든 상상이 이루어지는,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이라는 슬로건하에 개최한 이번 축제는 전년도 대표 프로그램 BigBang 3 프로젝트를 BigBang 4로 확장하여 우주과학 체험축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였다.

  특히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나로호 발사 현장견학(BigBang 1)은 올해에도 꾸준한 인기를 재확인하며 축제의 killer contents임을 입증하였다.

  그리고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국립청소년 우주센터 체험(BigBang 2)은 89종의 특성화된 우주과학 체험과 광주국립과학관 등 타기관 협업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 확대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로봇과 드론체험(BigBang 3)은 복싱․축구 로봇 조종과 전문가급 촬영 드론을 이용한 축제장 주변 영상체험 등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프로그램 다양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2017년 처음 도입해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탑승형 로봇과 고스트 모터 체험, 무더위를 피해 물총과 물풍선 등 다양한 퍼포먼스 도구를 이용해 운영한 물총전쟁과 물놀이장 프로그램, 아프리카 댄싱팀의 퍼레이드형 거리공연 등이 축제에 시원한 재미를 더하였다.

  특히 올해는 지역먹거리를 이용한 향토음식체험관 운영으로 먹거리 만족도가 높았으며, 충분히 마련된 주차공간과 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방문객 불편이 최소화 되어 축제의 안정적인 진행에 일조하기도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