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흥경찰서, 실종자 조기발견 유공 드론업자에 감사장 수여

- 드론 공공서비스 지원단 업무협약 효과 톡톡

윤진성 | 기사입력 2022/03/04 [07:24]

고흥경찰서, 실종자 조기발견 유공 드론업자에 감사장 수여

- 드론 공공서비스 지원단 업무협약 효과 톡톡

윤진성 | 입력 : 2022/03/04 [07:24]


 

고흥경찰서(서장 총경 고영재)는 지난 2. 21. 동일면 구룡마을에서 발생한 치매 의심 70대 노인 강모씨를 실종 4일 만에 발견하는데 도움을 준 마린로보틱스(주) 김모(34세) 대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흥경찰은 실종 당시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인근마을과 구룡산 일대를 수색하는데 마을주민과 경찰경력 230여명을 동원하고 경찰헬기와 수색견은 물론 민간드론까지 협조받아 야산을 수색하던 중 실종자를 산속에서 발견해 가족에게 인계했다.

 

고영재 서장은 우리지역에서 치매노인들의 실종사건이 자주 발생하는데 면적이 넓고 지형이 험한 지역 여건상 산악이나 해안가 수색에는 드론이 1개 중대 경력이상의 역할을 해낸다. 특히 지난해 10월 고흥군 등 공공기관과 마린로보틱스(주)가 함께하는 드론 공공서비스 지원단 업무협약 이후 그동안 10여회 출동하여 적극 협조해 주신 마린로보틱스(주)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감사장을 받은 김대리는 우리지역에서 발생하는 실종사건 수색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드론이 좀 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