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경찰서, 어린이 날 맞이 실종예방 캠페인 및 지문사전등록 실시

지문사전등록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조성

금승한기자 | 기사입력 2024/05/05 [10:19]

경산경찰서, 어린이 날 맞이 실종예방 캠페인 및 지문사전등록 실시

지문사전등록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조성

금승한기자 | 입력 : 2024/05/05 [10:19]

 

경산경찰서는 5.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제20회 경산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실종예방 캠페인 및 지문사전등록을 실시하였다. 

 

어린이 날 행사장에는 아동을 포함한 가족 단위의 참석자들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아 방지를 위해 임시 미아보호소를 운영하면서,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종예방홍보 및 지문사전등록을 병행 실시하였다.

 

지문사전등록이란 지난 2012년부터 실종아동 등의 예방과 신속한 발견을 위해 경찰에서 시행 중인 제도로, 아동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경찰에 자녀들의 지문과 사진, 신상정보를 미리 등록해 두었다가 실제 실종이 되었을 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하게 발견하는 제도이다.

 

지문사전등록은 평상 시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와 인터넷 안전Dream홈페이지(www.safe182.go.kr)를 통해 가능하며, 행사장에서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현장에서 지문사전등록을 실시하였다.

 

김해출 경찰서장은 “우리 아이들이 부모님의 보호 아래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자녀들의 지문을 미리 등록해 두는 지문사전등록제도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