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진주시,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 조성사업 현장 점검

- “유등을 활용하여 연중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테마공원으로 조성”

이태원 | 기사입력 2022/04/15 [15:08]

진주시,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 조성사업 현장 점검

- “유등을 활용하여 연중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테마공원으로 조성”

이태원 | 입력 : 2022/04/15 [15:08]

 

진주시는 15일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공사장 안전관리와 전체 공정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경작지로 활용되던 장기 미집행 공원을 진주 유등을 주제로 한 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사업비 151억 원을 투입하여 토지 및 공작물 보상과 건물 철거를 완료하고, 경작으로 훼손된 녹지와 창고부지에는 흙막이 시설과 수목을 식재하여 복원하고 있다. 노후주택과 공장 건물은 유등전시관으로 조성하며 옥상조경을 통해 보다 친환경적인 공원으로 만들 계획이다.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남강의 자연경관과 함께 유등을 즐길 수 있도록 사업 시행 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해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20204월에 착공,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을 점검한 시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 및 마무리 공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유등을 테마로 한 특색 있는 생활권 공원으로 재정비하여, 천혜의 자연경관이 함께하는 녹색 힐링 명소로서 향후 남강유등축제와 함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