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달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건강체험 및 영양피자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PBS중앙방송
로고

달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건강체험 및 영양피자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운영자 | 기사입력 2023/03/18 [10:27]

달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건강체험 및 영양피자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운영자 | 입력 : 2023/03/18 [10:27]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달성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체험관에서 사례관리아동이 부모와 함께 8개 주제별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으로 연결한 어린이 체험형 건강교육을 체험하고 그를 바탕으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영양피자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위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족 친밀감을 쌓고, 아동이 요리활동을 함으로써 오감이 자극되어 창의력이 증진되고 정서발달을 향상시킨다.

 

  

참여한 아동의 어머니는“아이들이 평소 먹던 음식에 대한 영양소를 배울 수 있었고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유익한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건강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계속해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연계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