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합천군, 2023년 찾아가는 결혼이민자 다이음사업 진행

-결혼이민자 선생님께 다양한 문화도 배우고 체험활동도 함께 해요

이태희 | 기사입력 2023/04/12 [13:05]

합천군, 2023년 찾아가는 결혼이민자 다이음사업 진행

-결혼이민자 선생님께 다양한 문화도 배우고 체험활동도 함께 해요

이태희 | 입력 : 2023/04/12 [13:05]

 

 합천군(군수 김윤철)가족센터는 4월 12일부터 11월20일까지 총 78회에 걸쳐 일본,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들이 다문화 활동가로 참여해 관내 다양한 지역공동체를 찾아가는「多 문화가 있는 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가 다문화 인식개선 및 상호문화 이해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능동적, 자립적인 일원으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진행된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만족도로 인해 전년 대비 두 배 늘어난 16개 기관에서 실시한다.

 

 1회 수업은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강사 유호순씨가 가야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라의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여러 나라의 전통놀이, 명절, 제스처 등을 배우며 다른 나라와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배울 예정이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지역사회 구성원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문화 사회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가족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은 합천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hc.familyne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