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익산백제왕궁박물관, 세계유산백제문화 ‘눈앞에’... XR로 ‘생생’

- XR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만나는 백제역사유적지구 -

김주섭 | 기사입력 2023/04/26 [16:34]

익산백제왕궁박물관, 세계유산백제문화 ‘눈앞에’... XR로 ‘생생’

- XR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만나는 백제역사유적지구 -

김주섭 | 입력 : 2023/04/26 [16:34]

 

 

익산시가 세계문화유산 백제왕실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K-콘텐츠 역사문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의 지원을 받아 실감형 콘텐츠(XR)체험을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감형 콘텐츠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의 핵심 요소가 융합된 확장현실(XR) 기법으로 제작되어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를 보다 입체감 있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양손에 든 기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마치 게임을 하듯이 재미있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제왕궁박물관 2층 가상체험관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체험 시간은 약 15~20분 정도 소요된다. 관련 문의는 백제왕궁가상체험관(☎063-859-4792, 4798)으로 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첨단기술과 접목해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익산과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우수성이 담긴 다양한 체험콘텐츠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