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기재부 방문 내년도 국비 지원 건의:PBS중앙방송
로고

대전시, 기재부 방문 내년도 국비 지원 건의

- 이택구 행정부시장 기재부 심의관 면담... 주요사업 11건, 1521억원 국비지원 건의

소정호 | 기사입력 2023/07/18 [13:31]

대전시, 기재부 방문 내년도 국비 지원 건의

- 이택구 행정부시장 기재부 심의관 면담... 주요사업 11건, 1521억원 국비지원 건의

소정호 | 입력 : 2023/07/18 [13:31]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1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예산심의관들과 면담을 갖고, 내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이택구 부시장은 ▲사회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복지안전예산심의관 ▲행정국방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만났다.

 

 이 부시장은 기재부 심의관들에게 11개 사업(신규사업 7건, 계속사업 4건)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총 1,521억 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 부시장이 건의한 신규사업은 ▲웹툰 IP 첨단클러스터 구축사업 ▲우주기술혁신 인재양성센터 구축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지원, ▲자유총연맹 대전지부 시설보강 ▲국방·우주 소부장 3D프린팅 공동제조센터 구축 ▲2027하계세계대학경기 시설개보수 ▲구암2지구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등이다.

 

계속사업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베이스볼드림파크 조성사업 ▲절암천, 정림천, 대동천 정비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건설 사업이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로 신규사업 국비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최선을 다해 국비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기재부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여 주요사업이 정부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